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패턴연습

영어 패턴 공부+무료 프린트 연습 노트 “I meant~” +Free MP3

by skai 2023. 12. 29.
반응형

영어 패턴 공부 I meant~

블로그 하단에 무료로 출력하여 영어 패턴을 좀 더 효과적으로 공부하기 위해 연습해 볼 수 있는 PDF 파일과 따라 읽으면서 연습할 수 있는 MP3파일을 첨부해 놓았습니다.
무료로 출력하여 쓰면서, 듣고 따라 읽으면서 연습해 보세요.

Free Printable PDF, Free MP3 download

모든 자료는 자체 제작한 자료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
자료의 수정, 배포, 파일 업로드, 2차 저작물 제작, 웹하드 공유 등
상업적 이용은 절대 금합니다.
링크로 공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I meant~”는 

meant는 동사 ‘mean’의 과거형입니다.

주로 ‘~를 의도하다, ~를 뜻하다, ~를 의미하다의 뜻을 가지는 동사입니다.

“I meant~”는 말하거나 쓴 내용을 더 명확하게 하고 싶을 때, 이해를 돕기 위해, 오해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하려던 거였어라고 해석될 수 있습니다.

 

“I meant~”는 

“I meant+명사구(또는 대명사)”

“I meant+동사구”

등의 형태로 사용합니다.

 

I meant that as a compliment.

(나는 그것을 칭찬으로 말했던 거예요.)

 

I meant to stress the importance of teamwork.

( 팀워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었어요.)

 

 

반응형

 

“I meant~” 문장 예제 10가지

10가지 예문을 반복하여 외우면서 익혀보세요.

맨 밑에 무료로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는 PDF 파일과 무료 MP3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따라 읽고, 따라 쓰면서 잊지 않게 연습해 보세요.

(MP3 파일은 무한 반복 플레이되니 다운로드 안 받고도 바로 계속 들으실 수 있습니다.)

 

1. I meant that as a compliment.

2. I meant to buy groceries on the way home.

3. I meant Monday, not Tuesday, for our meeting.

4. I meant a sincere apology, not just a quick sorry.

5. I meant to offer help, not criticism.

6. I meant to meet you at 3 PM, not 4 PM.

7. I meant inviting you to the party, but I forgot to mention it.

8. I meant every word I said during the interview.

9. I meant to stress the importance of teamwork.

10. I meant working together for success.

 

I meant~따라 읽기

 

MP3 다운로드는 블로그 하단에 PDF 파일 다운로드 아래쪽에 있습니다.

 

YouTube Shorts에서 “I meant~ 따라 읽기

 

[해석]

1. 나는 그것을 칭찬으로 말했던 거예요.

2. 집에 가는 길에 식료품을 사려고 했는데요.

3. 내 말은 우리 회의가 화요일이 아니라 월요일이라는 뜻이었어요.

4. 단순히 사과하는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사과하겠다는 뜻이었어요.

5. 나는 비판이 아니라 도움을 주고 싶었습니다.

6. 오후 4시가 아니라 오후 3시에 만나기로 했어요

7. 당신을 파티에 초대하려고 했는데, 그걸 언급하는 걸 깜빡했네요.

8. 면접 때 내가 한 말은 다 진심이었어요.

9. 팀워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었어요.

10. 성공을 위해 함께 일한다는 뜻이었어요.

 

PDF 파일의 미리보기 이미지입니다.

page 1

 

page 2

 

I meant~” Free Printable PDF

30.I meant.pdf
0.13MB

 

I meant~” Free MP3

30.I meant.mp3
0.55MB

 

반응형

댓글